최종편집 : 2021-05-11 17:05 (화)
전남형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성공 예감’
상태바
전남형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성공 예감’
  •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추진단 장학사 김민수
  • 승인 2021.04.1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청, 전국 첫 선정학교 대상 사업설명회 개최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14() 전국에서 처음으로 2021년 전남형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로 선정된 교직원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갖고 적극적 추진의지를 보였다.

전남교육연수원에서 열린 이날 사업설명회에는 전남 서남부권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선정학교 23교의 학교장, 행정실장, 담당 교사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전남교육청은 이들을 대상으로 생태환경을 위한 그린스쿨, 에듀테크 기반 스마트교실, 마을연계 학교복합화, 다양한 교육 공간혁신 방향이 담긴 전남형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종합추진계획 안내했다. 다음으로 사용자 참여설계를 통한 사전기획 절차와 공간혁신 사례, 용역계약에 대한 설명이 이어지자 참석자들이 큰 관심을 보였다.

, 장성삼서중학교 박화실 교장은 2019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학교단위 학교공간혁신 사업의 진행과정을 설명하며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도 시설사업만이 아닌 민주시민을 길러내는 교육사업으로 추진해 가길 참석자들에게 당부했다.

참석자들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학교의 사전기획 시 예산의 사용 범위와 추진 기간, 사전기획가와 학교의 계약 등에 높은 관심을 보였고, 선정학교 교직원에 대한 연수, 컨설팅 지원 등을 요청했다. 이에 추진단 관계자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실천단을 구성해 학교가 요청하는 전문적 지원을 해 가겠다.”고 답했다.

전남교육청 김춘호 행정국장은 학교 교직원과 행정직원, 교육청의 시설직원 모두가 힘과 지혜를 모아 전남의 미래교육을 위해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를 성공적으로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목포에서 참석한 김원태 교감은 학교단위의 개축과 리모델링이 진행되는 큰 사업이라 학교의 부담이 컸지만 오늘 사업설명회에서 학교와 교육지원청, 건축가가 할 일이 명확하게 안내되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다른 참석자들도 다음 권역 사업설명회에 학교 교감이나 다른 교직원이 함께 참석할 수 있게 해달라고 요청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여 전남형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의 성공을 예감케 했다.

한편, 전남교육청은 오는 16(), 21(), 23() 전남교육연수원에서권역별 사업설명회를 추가로 실시하며,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해 100명 이하의 행사로 나눠 거리두기와 열체크, 손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할 예정이다.

붙임: 전남교육청, 전남형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사업설명회 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