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4-19 18:00 (월)
실시간
장흥군-장흥교육지원청 '미래인재 육성 협력비전' 공동발표
상태바
장흥군-장흥교육지원청 '미래인재 육성 협력비전' 공동발표
  • 장흥교육지원청(장흥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승인 2021.04.09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총력대응 및 지역 미래인재 육성 손 맞잡아

장흥군(군수 정종순)과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호)49 코로나19 총력대응 및 지역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협력비전을 공동발표하고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장흥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가진 공동발표에서 코로나19 위기로부터 군민과 학생이 안심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다짐했다.

양 기관은 공동발표를 통해 장흥군은 지역교육 명품화 및 교육환경 개선 사업 등 5개분야 38개 사업, 장흥교육지원청은 지역사회와 학교의 상생과 협력 등 3개분야 11개 사업 추진과제를 선정하고 교육협력 추진방안을 발표했다.

장흥교육지원청은 지역을 품고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를 길러내고, 지자체와 탄탄한 방역시스템 구축 등 자율과 책임의 안전한 학교를 구축할 계획이다.

지역경제 회복과 활성화를 우선하는 지역사회와 학교의 상생과 협력을 통하여 장흥교육 신뢰도를 높이고, 교육과 보육 등 지역사회 중심의 통합 돌봄을 확대하는 노력으로 따뜻하고 평등한 교육복지를 구현하여 모두가 성장하는 행복장흥교육을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지역교육 명품화 및 교육환경 개선 등 교육지원 계획을 발표하며 급변하는 교육환경의 흐름에 발맞추어 새로운 변화에 적응하고 희망찬 미래를 향해 도전해 나가야 한다며 군과 교육지원청은 물론 지역사회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 행복지속 가능사회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성호교육장은 장흥학생들의 행복한 삶은 교육에 달려있다는 신념 아래 위기와 난제 앞에서 장흥군을 비롯한 다양한 유관기관과의 연대와 상생을 통해 극복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속가능한 미래학교 육성을 통해 학교의 교육력을 높이고, 장흥군을 비롯한 유관기관과의 협력으로 지역교육자치 실현의 기반인 혁신교육지구 안정적 운영으로 소통과 협력의 교육자치를 적극 추진하고, 지역업체 제품 우선구매 등 농민과 소상공인 보호를 위해 합리적인 소비 권장 등 지역경제 회복에도 함께 나서기로 했다.

한편 공동 발표식에 참석한 관내 학교장들과의 다양한 의견 교환을 통하여 교육 협력비전의 성공적인 추진을 다짐하는 등 모두가 성장하는 행복 장흥교육에 힘찬 한걸음을 내딛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