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4-19 18:00 (월)
실시간
미래가 있는 영광 교육 날개를 펴다
상태바
미래가 있는 영광 교육 날개를 펴다
  • 영광교육지원청(영광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승인 2021.04.07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광교육 비전 원탁 토론회 성황리에 마쳐
- 장석웅 교육감 깜짝 방문하여 참가자 격려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호)에서는 영광교육참여위원회와 공동 주관으로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현재의 영광교육을 진단하고 지속가능한 미래 영광 교육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원탁 토론회를 개최하였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9개의 원탁을 구성해 꿈이 있는 교육, 미래가 있는 영광을 위한 대안이라는 주제로 교육지원청의 역할, 지자체의 역할, 우리의 역할 의제를 탐색했다.

오미화 위원장은 인사말씀에서저녁 시간에도 많은 영광교육가족이 참석한데 대해 감사드리고 이번 원탁 토론회의 결과를 영광교육참여위원회에서 좀 더 깊이 있게 논의하여 2021년 교육 의제로 발전시킬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번 토론회는 학생, 학부모, 지역민이 함께하는 영광 교육혁신의 첫 걸음이자 교육을 의제로 실시한 첫 원탁 토론회로 토론 신청자자 너무 많아 참석자를 제한하기도 하였다. 토론회 진행은 사전에 학생학부모교직원 954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영광교육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낮은 만족도 항목을 질문 형식으로 풀어내어 찬반의 대결 방식 토론이 아닌 참가자 모두의 지혜를 모으는 퍼실리테이션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허호 교육장은 교육이라는 주제로 학생, 학부모, 지역민이 다 같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소통하는 첫걸음을 내딛었다는 것이 의미가 크다.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은 교육으로부터 시작되며, 영광의 모든 학생들이 뛰어난 역량을 갖추고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이날 토론회장을 깜짝 방문한 장석웅 교육감은 늦은 저녁까지 영광교육 발전을 위한 원탁토론에 진지하게 참여한 교육공동체의 모습에 감동하였으며, 오늘 여러분이 고민하는 주제들은 대부분 도교육청의 정책으로 추진하고 있고, 앞으로도 다각적으로 검토하여 반영하겠다고말했다.

 

한편 추후 영광교육지원청은 이날 논의된 결과를 지자체와 군 의회 등 유관기관에지속가능한 영광미래비전 정책 보고서형태로 작성하여 설명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