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4-19 18:00 (월)
실시간
우리 학교 도서관에는 VR(가상현실)스포츠 놀이터가 있다!
상태바
우리 학교 도서관에는 VR(가상현실)스포츠 놀이터가 있다!
  • 진도서초등학교(진도서초등학교) 홍보담당자
  • 승인 2021.04.0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서초, 도서관 리모델링 완료

진도서초등학교(교장 허혁)는 도서관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하여 학부모와 지역민, 학생들이 어울리는 교육 나눔터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진도서초등학교는 소규모 학교(학생수 25)라 다목적 강당이 없어 그동안 도서관에서 방과후 수업 및 학교 각종 행사를 진행하였지만, 도교육청에서 도서관 리모델링 사업비를 지원받고, 진도군과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예산을 지원받아 VR(가상현실)스포츠 체험실까지 아우른 복합문화 공간으로 재탄생하였다.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도서관은 독서나눔방 및 햇빛독서대를 만들어 학생들이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으로 재구성하였고, VR(가상현실)스포츠 체험실을 활용하여 코로나19 및 미세먼지로 실외에서 활동하기 어려운 다양한 놀이체험을 제공하여 아이들의 상상력과 다양한 놀이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진도서초 학부모 김〇〇작년에 도서관 자원 봉사하면서 꿈에 그리던 도서관의 모습이었는데 이렇게 빨리 이루어져 기쁘다며, 학부모인 저도 언제든지 도서관에 와서 책도 읽고 VR(가상현실)스포츠도 체험하고 싶다.”고 말하였다.

 

진도서초등학교장(허 혁)도서관은 학부모와 학생 및 지역아동센터, 마을학교 등 지역민이 같이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개방하여 방과 후에도 누구나 이용하고 지역민의 작은 사랑방 나눔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작은 시골학교 도서관이 꿈과 사랑이 가득한 행복한 배움터로 적극 활용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