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름다운 동행 선한 영향력

팔금초 3회 최옥덕 졸업생 자녀들, 어머님 모교에 장학금 기부

  • 입력 2021.03.17 14:28
  • 수정 2021.03.18 13:06
  • 기자명 신미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머님을 하늘나라로 보내드리면서 조의금의 일부 2천만원을 학교발전기금으로 내 주신 본교 3회 졸업생 최옥덕님의 자제분들의 아름다운 선행을 보면서 미국 시인 랄프 왈도 에메슨의 시 진정한 성공이란 무엇인가?’가 떠 올랐습니다.

많이 자주 웃는 것 / 아이들에게 애정을 받는 것
자기가 태어나기 전보다 세상을 조금이라도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고 떠나는 것
이 땅에 잠시 머물다감으로써 단 한사람의 인생이라도 행복해지는 것 이것이 진정한 성공이다

이 시는 진정한 성공의 의미를 곱씹어 보게 합니다.

카카오 창업주 김범수 의장이 재산의 절반을 사회에 기부하겠다고 하여 코로나 19 상황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훈훈하고 따뜻한 영향력을 주었습니다. 최근 본교 3회 졸업생 최옥덕님의 소천으로 자제분들이 팔금초등학교에 쾌척한 장학금도 우리 모두를 행복하게 만드는 진정한 성공이 아닐까 합니다.

본교는 신안군 팔금면에 있으며 2009년부터 교감이 없는 소규모학교입니다. 팔금면 인구가 1000여명으로 인구수가 적어 학생 수도 현재 초등 13, 유치원 3명으로 전교생 16명인 전형적인 어촌의 작은 학교입니다.

2020년 상반기에 전라남도교육청 지원 공간혁신으로 학교 전체가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다운 환경으로 바뀌였습니다. 즐겁게 배우고 꿈을 키워가는 학생과 사랑과 열정으로 가르치는 교사, 학교을 신뢰하는 학부모로 구성된 행복한 교육공동체인 본교가 학생 수 감소로 위기 상황에 놓여있는 상황에서 본교 3회 졸업생 최옥덕 선배님 자제분들의 학교발전기금은 우리에게 위로와 감동을 주었습니다.

팔금초 아이들이 기리는 선배님으로, 팔금초가 지금 보다는 더 나은 학교로,  팔금초 아이들이 더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 주신 선배님의 뜻을 기리며 발전기금을 입학생에게 장학금으로 지급하여 현재보다 더 나은 찾아오는 학교를 조성하는 데 사용하고자 교육가족의 뜻을 모았습니다.

학교발전기금의 아름다운 동행 지원을 통해 나눔 세상, 온정의 손길이 아이들의 꿈을 실현하며 발전하도록 한 선배님의 선한 영향력에 감사드리며 팔금교육가족들은 항상 어제보다 나은 오늘,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생각하며 정성을 다해 교육활동을 할 것을 더 열심히 생활할 것을 다짐해 보았습니다.

어려운 이 때 이 장학금은 활력에너지로 학교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