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동초등학교에 새로운 가족이 생겼어요

장동초 입학식, 지역민들의 응원과 장학금이 줄이어...

  • 입력 2021.03.08 11:07
  • 수정 2021.03.08 14:13
  • 기자명 서지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학식사진

장흥교육지원청 장동초등학교 및 장동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교장 이주영)은 2021년 3월 2일 2021학년도 입학식을 진행하였다. 초등학생 3명, 유치원생 3명이 멋진 꿈과 푸른 희망의 설렘을 가지고 세상을 향한 첫발을 내딛을 수 있었다.

지난 졸업식에 이어 코로나 19로 인해 교직원, 학생들만 참석하는 입학식이었으나, 학교·학부모·지역민이 만드는 또 하나의 작은 가족을 지향하는 장동초 구성원의 사랑은 막을 수 없었다.

장동 가족이 된 아이들이 세상으로 나아가는 첫 걸음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하여 장동면 번영회·부녀회, 41회 동창회, 의용소방대자율방범대, 지역 식당까지 많은 장학금을 전달해주었으며, 학생 1인당 60만원 상당의 장학금이 지급되었다.

이주영 교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새 가족을 맞이하고 후배를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을 전해준 지역민·단체들 덕분에 늘 든든하며, 교육을 위해 함께 힘쓰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또한 백남규 장동면 번영회장은 사랑스러운 후배들을 위해 매년 학교에 관심을 가지고 지원할 것이며, 작은 학교라서 좋은 장동초등학교로 많은 신입생이 오기를 기대한다.”며 기대의 마음을 표현하였다.

학교·학부모·지역민이 함께 운영하는 또 하나의 가족장동초등학교 입학식은 꽃샘추위에도 따뜻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