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목포교육지원청 더공감 생활교육, 모두가 함께 만들어요

2021. 학생생활담당교사 비대면 연수로 생활지도 역량 강화

  • 입력 2021.03.05 16:12
  • 기자명 목포교육지원청(목포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35일에 초, , 고등학교 학생생활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생활교육 주요 업무 안내 및 공감마당(학교폭력 사안처리 온라인 지원시스템) 활용을 위한 비대면 연수를 실시했다.

 새학년도에 약 68%의 학생생활담당교사가 바뀐 상황과 학년 초 생활 지도의 중요성을 고려하여 사전에 온라인 소통방을 개설하여 주요 업무 및 사안 처리에 대해 공유했고, 온라인 상으로 운영 방안 협의를 위해 새학년 첫 주에 연수를 추진하게 됐다. 특히 31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공감마당(학교폭력 사안처리 온라인 지원시스템) 사용에 대해 담당 교사들과 협의가 필요한 시점에서 본 연수는 더욱 의미가 있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최근에 이슈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 사안들의 문제와 학생 보호를 위한 처리 절차를 이해할 수 있어 의미가 있었다., “교육지원청에서 사안 발생 초기부터 사안처리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준다고 하니 많은 걱정을 덜 수 있었다.” 했다.

 교육지원청의 관계자는 올해는 우리 아이들이 서로 더 공감하고, 더 보듬고, 더 어울릴 수 있도록 평화로운 학교문화를 조성하고자 한다.”면서 이러한 학교문화를 위해 회복적생활교육 연수, 학생자치 활성화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니, 적극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당부했다.

 목포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생활담당교사의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온라인 소통방을 적극 활용하고, 1회 대면 혹은 비대면 협의를 운영하여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수시로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