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암교육지원청, 가야금산조 계승교육 학생 서울예술대학교 입학

주말 가야금산조교실에서 인간문화재 전수자반 수업을 꾸준히 받아

  • 입력 2021.03.03 16:09
  • 수정 2021.03.31 11:45
  • 기자명 영암교육지원청(영암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김성애)2017년도부터 영암가야금산조 계승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영암가야금산조 계승교육은 가야금산조 창시자 김창조, 인간문화재 김죽파로 이어지는 예술세계를 재조명하고 가야금산조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지역문화예술 인재 육성 및 가야금산조의 계승·발전을 목적으로 영암군에서 지원, 영암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고 있다.

2021학년도에는 영암여고 학생이 서울예술대학교 한국음악학과에 입학하는 쾌거를 보여주었다. 이 학생은 방과후학교와 주말 가야금산조교실에 꾸준히 참여하여 인간문화재 양승희 선생께 지도를 받고 본인의 꿈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는 연습과 노력을 하였다.

서울예술대학교에 입학한 영암여고 정다소학생은 인간문화재 선생께 직접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준 영암군과 영암교육지원청에 감사드립니다. 또한 앞으로 영암가야금산조 계승교육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주말 가야금산조교실에 참여하여 영암이 가야금산조의 맥을 잇는데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김성애 교육장은 가야금산조 계승교육에 참여한 학생이 원하는 학교에 진학하여 국악인의 꿈을 이루는데 한발 앞서 가는 것 같아 기쁘고 앞으로도 관내 초··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가야금산조 계승발전과 저변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