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온마을교육공동체, 꿈가득 행복학교로의 출발을 함께 열다

죽림초, 새학년 첫날 등교맞이 행사

  • 입력 2021.03.08 11:06
  • 수정 2021.03.08 16:44
  • 기자명 죽림초등학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림초등학교(교장 이철영)는 온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 3월 새학년 새학기를 맞이하는 학생들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는 학생등교맞이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온마을교육공동체(여수시청, 여수교육교육지원청, 학생자치회, 학부모회, 학교운영위원회, 교직원)가 새롭게 출발하는 학생들이 꿈과 행복이 가득한 학교, 유해한 감염병, 교통사고, 학교폭력이 없는 행복한 세상을 염원하면서 진행되었다.

교문 입구에서부터 학교폭력 근절, 학교 앞 교통안전, 감염병 예방 어깨띠와 손팻말로 친구들을 환영하는 6학년과 여수교육지원청의 홍보 활동 등으로 등교하는 학생들 학부모, 그곳을 지나는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학부모회와 학교운영위원회, 교직원들은 교문 앞에서 차량통제와 교통지도, 학생들의 사회적 거리두기와 감염병 예방을 위해 손소독제를 뿌려주면서 교내 곳곳에서 새롭게 만나는 학생들을 환영하며 2021학년도를 맞이하는 각오를 다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 권오봉 여수시장님과 김해룡 여수교육장님께서 직접 참여하여 코로나 시대의 어려운 교육 현장을 이해하시고 이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등교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손소독제와 따뜻한 말씀으로 함께하여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학생등교맞이행사에 참여했던 6학년 000 학생은 새출발하는 1학년에게 교실을 안내하면서 빨리 코로나가 끝나고 동생들과 여러 가지 활동을 하면서 신나게 학교생활을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철영 교장은 이번 학생맞이 행사를 통해 교육공동체가 다 함께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고 한 사람도 포기하지 않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코로나19 시대에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안전한 학습권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였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