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4-19 17:16 (월)
실시간
광양중진초병설유치원, 온라인으로 함께 한 특별한 입학식
상태바
광양중진초병설유치원, 온라인으로 함께 한 특별한 입학식
  • 김소정
  • 승인 2021.03.04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과 직장의 부모님들과 함께한 특별한 입학식

광양중진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임미현)은 2021년 3월 3일(수)에 색다른 입학식으로 2021학년도의 첫 발을 내딛었다. 코로나19 감염병 우려의 상황에서 유아와 학부모 모두에게 안전하면서도 뜻깊은 입학식을 실시하였다.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유아들의 유치원에서, 학부모님들은 각 가정 또는 직장에서 줌을 통해 입학식에 참여하였다.

학부모님들은 줌을 통해 박수와 환호로 유아들의 입학을 축하했고 교사들은 미리 준비한 축하 무대를 유아들 앞에 선보임로써 더욱더 화기애애한 분위기의 입학식이 되었다.

교사들의 입학 축하 공연
교사들의 입학 축하 공연

그리고 입학선물로 가방과 원복, 유아의 이름이 기재된 마스크 스트랩을 준비하여 유아교육복지 실현에 한발 앞서가는 계기를 만들었으며 특별한 선물을 받은 한 유아는 “내 이름이 적힌 마스크 줄이 정말 좋아요. 매일 하고 다닐 거에요!”라며 즐거운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또한 2019개정 누리과정 이해 영상과 함께 사전에 제작한 교육과정설명회 영상을 미니 안내장과 함께 공개하여 한 해 동안의 유치원 교육과정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도모하였고 직접 자녀의 담임 및 방과후과정 교사를 만나지 못해 아쉬움이 클 학부모들을 위해 교사 인사 동영상을 제작하여 학부모에게 제공하였다.

유아들 한 명  한 명에게 선물을 나눠주는 모습
유아들에게 선물을 나눠주는 모습

한 한부모는 "직장 때문에 입학식에 참여하지 못할 것 같아 걱정이었는데 화면으로 남편과 함께 우리 아이의 입학식을 지켜보고 축하해줄 수 있어 기뻤고 자세한 설명의 교육과정설명회를 통해 어느 때보다 우리 아이의 유치원 생활을 기대하게 되었다."고 하였으며 교사 유창모는 "이전보다 준비한 것이 많은 입학식이었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부족할 수 있는 부분들을 동료교사들과 즐겁게 고민하고 준비했으며 즐거워하는 유아들과 학부모님들의 모습에 매우 뿌듯했다."고 했다.

코로나 19로 입학식의 모습은 바뀌었지만 유아, 부모, 교원 모두에게 웃음이 가득한 광양중진초등학교병설유치원의 행복한 입학식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