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3-02 16:07 (화)
실시간
함평교육지원청, 학교-마을 권역별 공동교육과정 운영 협의회 개최
상태바
함평교육지원청, 학교-마을 권역별 공동교육과정 운영 협의회 개최
  • 함평교육지원청(함평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승인 2021.02.18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마을학교와 함께 하는 새학년 맞이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완)21517, 관내 초중 교감, 교무부장, 11개 마을학교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학년도 학교-마을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협의회는 지난 12월 마을교육공동체 포럼 및 2021학년도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1차 협의회 이후 각급 학교와 마을학교 공동교육과정의 구체적 운영을 위한 협의의 필요성을 느껴 동부, 중부, 서부 권역별 학교와 마을학교의 운영 계획 안내, 운영상의 문제점, 상호 협의 사항에 대한 논의로 이루어졌다.

협의회를 통해 교과 및 창의적체험활동을 활용한 마을학교 프로그램 참여, 마을별 특색프로그램의 학교별 반영, 교원연수,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시 마을학교 체험 프로그램 참여 등 학교와 마을학교의 협치 속에서 우리지역의 특수성과 환경에 적합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자 하였다.

김 완 교육장은 새학년 준비 기간에 맞춰 학교와 마을학교의 공동교육과정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협의 및 논의가 필요하며 마을학교 운영의 본질적 취지에도 적합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협의회에 참여한 마을학교 대표는 “1차 전체 협의회에 이어 권역별 구체적 운영을 위한 협의를 통해 프로그램 운영 및 예산 사용, 학교별 요구 및 협력 사항, 마을학교별 역할분담 등 실제적인 문제점을 고민하고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해 온 마을이 교육으로 하나 되는 마을교육공동체를 완성한 것 같다.”고 하였다.

함평교육지원청은 공동교육과정 운영과 면단위별 지역교육협의체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주민참여 마을교육공동체 학습을 읍면 단위별로 순회 운영하고, 지역 단위 마을교육공동체 포럼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