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3-05 16:12 (금)
실시간
전남교육청, 학교폭력사안처리 온라인지원시스템 구축
상태바
전남교육청, 학교폭력사안처리 온라인지원시스템 구축
  • 민주시민생활교육과 장학사 박상희
  • 승인 2021.02.1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수-심의-조치 등 진행상황 온라인 상 실시간 관리
‘신속 정확한 지원으로 사안처리 만족도 향상, 업무 경감’ 기대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학교폭력 사안 발생 후 처리 진행상황을 실시간 관리·지원할 수 있는 학교폭력사안처리 온라인지원시스템을 구축해 오는 3월 새 학기 시작과 함께 개통한다.

전라남도교육청은 215()~16() 이틀 동안 전라남도교육연구정보원 합동강의실에서 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업무담당자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찬회를 갖고학교폭력사안처리 온라인지원시스템운영계획을 밝혔다.

도교육청은 최근 학교에서의 가장 큰 부담인 학교폭력 관련 행정업무 부담을 줄이고 신속 정확한 사안처리, 맞춤형 지원을 위해 온라인지원시스템을 개발했다. 시스템은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학교폭력 사안에 대해 보고와 접수, 심의 또는 자체해결 등 단계별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관리·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발생유형, ·가해학생 조치현황 등 도내 22개 시·군 교육지원청 별 학교폭력 통계를 제공해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사안 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이 가능하다.

도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담당자들에게 사용법을 익히도록 하고 별도의 사용매뉴얼을 보급한 뒤 오는 31일 시스템을 공식 개통할 방침이다.

이 시스템이 개통되면, 각종 통계자료를 실시간 추출할 수 있어 학교와 교육지원청으로의 자료요구가 발생하지 않는 등 학교폭력 사안처리에 따른 행정업무가 크게 경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 지역별, 학교별 특성에 따른 맞춤형 대책을 즉각 마련하는 등 신속 정확한 학교폭력 업무지원으로 사안처리 만족도가 향상될 전망이다.

이병삼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은 그동안 학교 현장에서 학교폭력과 관련된 행정업무 부담이 상당히 컸다.”면서 이번에 개통되는 온라인지원시스템을 통해 행정업무 경감은 물론 학교-지원청 간 소통이 강화되는 등 학교폭력 사안에 대해 보다 능동적인 대처를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붙임: 전라남도교육청 학교폭력 업무지원 담당자 연찬회 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