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3-05 16:12 (금)
실시간
'배움의 향연, 아름다운 동행' 슬기로운 교사 생활 만들기!
상태바
'배움의 향연, 아름다운 동행' 슬기로운 교사 생활 만들기!
  • 나주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승인 2021.02.1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연수원·나주교육지원청 공동 주관 입직기 생애단계 직무연수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과 전라남도교육연수원(나영숙)이 공동 주관하여 216일부터 3일간 나주교육지원청에서 ·중학교 입직기(교직 경력 6개월에서 16개월) 교사 22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가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입직기 교사의 짧은 교육 현장 경험을 성찰하고 나눔으로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강사로 참여한 관내 선배교사, 입직기 동료 교사와 교육 동반자로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역점을 두고 추진하였다.

전라남도교육연수원과 나주교육지원청이 처음으로 시도하는 현장기획형 연수는 연수생이 과목 및 교수요목 설계 시 함께 참여하여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문화 이해, 학부모 소통, 학교 회계, 학교폭력 사안 처리 등을 교육과정에 함하여 맞춤형으로 진행됨에 따라 연수생 참여도가 극대화되었다. 또한, 입직기 교사 생애단계 직무연수 강사를 나주지역 내 교직원으로 위촉하여 지역 선배교사와 유기적인 관계를 형성하는데 의미 있는 연수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길 교육장은 지역 특성과 연수생의 요구에 맞춰 진행되는 연수생 주도 연수가 배움의 향연장이 되고 교육 동반자와 아름다운 동행으로 이어져 슬기로운 교사 생활을 만들어가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하였다.

이어 전라남도교육연수원과 우리 청이 함께 추진하는 현장기획형 연수가 좋은 사례가 되어 다른 청으로도 확대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