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정은 손편지를 타고 청람중학교 (빠야따스) 외 2건

  • 입력 2021.02.08 19:43
  • 기자명 홍보담당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우정은 손편지를 타고 청람중학교 <빠야따스>
무언가를 들고 환히 웃고 있는 학생들!
강진 청람중학교에서 크리스마스 선물로 보내온 편지와 구호물품을 받고, 기뻐하는 필리핀 빈민촌 빠야따스 학생들의 모습이라고 합니다,

청람중학교에서는 도교육청 온라인 국제교류사업인 <Hello! e-friends!> 사업에 동참하여, 교내 동아리를 만들고, 사진 전시회, 포스터 제작, 구호품 모으기, 일대일 편지쓰기 등을 실시했는데요.

청람중학교 학생들의 편지에 빠야따스에서도 답장을 보내왔고, 국경을 넘어 두 나라 학생들은 친구가 되었습니다.

청람중학교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과, 코로나도 막을 수 없는 두 나라 학생들의 우정을 응원하겠습니다!

2. 여수중, 2020 독서교육 유공 교육부장관상 수상
발표와 토론, 다양한 활동이 진행 중인 여수 중학교! 여수중학교는 도서관을 바다가 보이는 그림이 있는 공간으로 꾸미고,
‘아침 사제동행 독서 시간’ 운영과 ‘도서관 활용 수업’ 등 학생들이 교육과정 안에서 자연스럽게 독서토론 능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활동을 진행해왔는데요.

그 결과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2020 민주시민교육 활성화 및 사업추진에 공헌한 학교 표창 독서교육 분야에서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고 합니다.

독서토론 능력도 키우고, 상도 받고! 정말 뿌듯할 것 같은데요! 앞으로도 다양하고 특색 있는 독서 활동으로 더욱더 즐거운 학교생활을 만들어가길 바랍니다!

3. 진도 조도초등학교, 2020 독서교육 유공 교육부장관상 수상
여수중학교와 더불어 진도 조도초등학교도 2020 민주시민교육, 독서 교육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여받았습니다.

조도초등학교는 학년별로 문학, 철학, 역사, 예술 분야의 내용을 교과와 접목한 독서인문 프로젝트학습을 실시했는데요.
뿐만 아니라 학부모, 지역주민들에게 학교 도서관을 개방하고 언제든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별빛 야간 도서관을 운영하였습니다.

학교는 물론 지역사회에 올바른 독서 문화를 만들기 위한 노력! 인정받을 만하죠?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