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 교사들 포스트코로나 대비 정보화 교육

  • 입력 2021.02.08 19:22
  • 기자명 홍보담당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앵커]
코로나19로 학교풍경부터, 수업방식까지 많은 것이 달라졌죠. 교육환경은 변해도 학생들에게 최선의 교육을 하고 싶은 선생님들의 마음은 변함이 없는데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수업 역량강화를 위해 선생님들이 모였습니다! 교육정보화 직무연수 현장으로 함께 가보시죠!

[본문]
후끈후끈 학구열에 불타는 이곳은!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 학생들이 아니라 선생님들의 공부가 한창인데요. 겨울방학을 맞아 포스트코로나시대 수업혁신을 위한 2021년 동계교원교육정보화 직무연수가 진행 됐다고 합니다.

[인터뷰] 손경오 교사 / 우수영중학교
제가 이번 코로나19로 인해서 원격수업이라던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모둠수업이라던가 협업수업에 어려움과 한계를 느꼈는데 이번 연수로 인해서 온라인상에서나 사회적 거리두기 안에서 협업과 모둠수업이 충분히 가능하다는 것을 느꼈고요. 현장에 돌아가서도 꼭 한번 사용해보고 싶습니다.

도내 유초중고 교원 210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연수는 코로나시대 흐름에 맞춰 블렌디드 수업 역량과 SW・AI교육 수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는데요.

원격수업 영상자료 제작, 온라인플랫폼 활용 온라인수업 쉽게 하기 등 교육현장에 바로 활용이 가능한 10개의 실용적인 과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인터뷰] 장애란 교사 / 장성중학교
구글 활용 연수를 통해서 다양한 클래스룸 활용이라던가. 사이트, 그리고 크롬에 들어있는 각종 기능을 배움으로서, 현장에 잘 적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참 뜻 깊고 재밌는 수업이었던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위기를 수업 혁신의 기회로 만든 이번 연수를 통해 각 교실에도 교육의 새바람이 불어오길 바랍니다!

[후 브릿지]
갑작스러운 교육환경 변화에도 더 나은 교육을 위해 힘쓰는 선생님들의 모습을 보니, 더 알차고 풍성해질 새 학기가 무척 기다려집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