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주교육지원청, ‘온라인 미래교육포럼’ 개최

  • 입력 2021.01.28 17:35
  • 수정 2021.01.29 13:46
  • 기자명 나주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이 오는 21포스트코로나 시대 교육혁명을 주제로 2021. 나주 미래교육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로 인해 달라진 교육생태계의 변화된 모습들을 살펴보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 미래교육 방안에 대해 토론해 보는 시간으로 지난해 12월에 실시한 나주교육2021 설명회교육공동체 마음나누기 토크콘서트에 이어 나주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해 보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중앙대학교 김누리 교수가 포스트코로나 시대 교육혁명에 대한 주제 강연을 하고, 나주초등학교 이상금 교감, 매성고등학교 김설오 교장과 나주학교밖지원센터 임현선 센터장이 패널로 나서 각각 지역과 함께 하는 교육공동체, 민주시민교육 활성화, 청소년 행복추구권 보장 등에 관한 질문을 던지고, 함께 해결책을 찾아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포럼은 코로나19로 인해 현장에는 교육지원청 관계자와 학부모, 교육참여위원, 지자체 교육협력 담당자 등이 제한적으로 참석하고, 유튜브 채널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김영길 교육장은 코로나19로 교육환경이 급변하고 있으며, 다양한 교육적 요구를 수렴한 미래교육 방안이 마련되어야 하는 만큼, 교육공동체 간 소통과 토론이 매우 중요하다. 이번 온라인 포럼이 그 한 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1. 나주 미래교육포럼영상은 나주교육2021 설명회, 교육공동체 마음나누기 토크 콘서트 영상과 함께 유튜브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면수: 1첨부: 사진 1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