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3-08 17:03 (월)
실시간
영암아이들, 학부모, 영암군청 관계자와 함께하는 가야금산조 계승교육 공동체 논의
상태바
영암아이들, 학부모, 영암군청 관계자와 함께하는 가야금산조 계승교육 공동체 논의
  • 영암교육지원청(영암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승인 2021.01.2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가야금산조 계승교육 운영 협의회 개최

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김성애)128() 2021년도 가야금산조 계승교육 운영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영암가야금산조 계승교육은 가야금산조 창시자 김창조, 인간문화재 김죽파로 이어지는 예술세계를 재조명하고 가야금산조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지역문화예술 인재 육성 및 가야금산조의 계승·발전을 목적으로 영암군에서 지원, 영암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는 주말가야금산조교실 학부모회 대표, 학생, 영암군청 및 학교관계자 15명이 참석하여 2020년 가야금계승교육 운영 결과 및 2021년 운영 내실화방안에 대해 협의하였다.

2020년에는 가야금산조계승 교육 및 가야금산조기념관 개관 6주년 기념 축하공연, 비대면 동영상 공연등으로 학부모와 학생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2021년도에도 주말 가야금산조교실, 방과후 가야금교실, 찾아가는 가야금교실 뿐만 아니라 가야금 동아리를 운영하여 가야금기초는 학교에서 배우고 주말에는 진로 등을 위한 중급반을 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여 내실있는 가야금산조 계승 교육이 이루어 질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협의회에 참석한 신북초 교사 이지숙은 “2021년도부터 새롭게 시범 운영되는 가야금동아리가 활성화되어 영암 관내 모든 학생들이 가야금 교육에 흥미를 갖도록 하였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김성애 교육장은 가야금산조 계승 발전과 저변 확대를 위한 여러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가야금산조의 맥을 이어 영암의 문화·예술 인재육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