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추위도 녹여낸 온라인 영어수업 전문가되기 프로젝트!

'2021년 중등영어교사 단기 직무연수 2기 성료'

  • 입력 2021.01.22 11:05
  • 기자명 전라남도국제교육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원장 고미영)에서 중등 영어교사 16명을 대상으로 2021중등영어교사 단기 직무연수 2를 지난 18일부터 5(34시간) 동안 진행하고 22일에 수료식을 진행했다.

교육부 특교사업으로 5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코로나 상황 속에서 온라인 수업과 관련한 중등영어교사들의 영어수업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중․고등학교 영어수업에 특화된 내용들을 강의 및 실습, 워크숍의 형태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유지에 따라 8명씩 두 개반으로 진행되었다.

연수과정은 최근에 지대한 관심을 받고 있는 교실수업개선을 핵심으로 영어과 교사들이 수업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그 내용으로는 경기군자디지털과학고 김종신 교사의 ‘2021학년도 영어교육과정 디자인’, 경기늘푸른중 임성은 교사의 영어과 프로젝트 수업과 수행평가 방법’, 그리고 국제교육원 소속 원어민 강사들의 ‘Flipped Learning’, ‘Writing 지도 방법’, ‘구글클래스룸을 활용한 수업’, ‘마이크로티칭등 이었다.

연수에 참여한 목상고등학교 장지은 교사는 코로나 상황 속에서 대면으로 하는 집합연수 진행이 불가할 것으로 생각했는데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면서 온라인을 활용한 학생참여수업과 교실 속 활동에 대한 고민 등의 해결책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향후 코로나 상황에 따라 다시금 원격으로 진행될지 모를 영어수업에서도 자신감을 갖는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라남도국제교육원은 2021년에JLP 중등영어교사 6개월 심화연수를 비롯한 초중등 외국어교사를 대상으로 20여개 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중등외국어교사의 수업역량을 강화하여 모두가 소중한 혁신 전남교육의 기틀을 다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