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수는 보약" 미래를 준비하는 과학교사의 수업혁신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 『2021. 동계 중등 과학과 직무연수』

  • 입력 2021.01.15 16:30
  • 수정 2021.01.18 09:18
  • 기자명 기획운영부 교육연구사 조현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원장 김경미)18일부터 115일까지 6일간 중등 과학교사 108명을 대상으로 ‘2021년 동계 중등 과학과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과학교사의 전공 및 실험에 대한 역량 강화와 교육환경 변화에 대비할 수 있는 디지털 역량 함양에 목적을 둔 이번 연수는 과학실험기반 탐구중심의 <비전공자를 위한 고등학교 과학실험> 과정과 에듀테크 활동 중심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 과학수업설계> 과정으로 구성하였으며, 집합연수와 Zoom활용 원격연수를 혼합한 혼합형(Blended) 연수로 진행되었다.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은 2년에 걸쳐 진행한 1층 탐구학습관, 3층 과학실험실, 4층 천체학습관 리모델링을 마치고 새롭고 발전된 모습으로 선생님들을 맞이할 준비를 해왔다.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 김경미 원장은 코로나로 인한 위기의 상황에서 교육현장에서 선생님들이 보여주신 노고에 박수를 보내며 이번 연수가 과학교사로서 미래를 준비하는 수업혁신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수에 참여한 김00 교사는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수업시간에 바로 적용 가능한 탐구실험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전공이 아닌 단원을 가르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주00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에듀테크를 활용한 다양한 수업 방법에 대해 배우게 되어 온라인상에서 학생들을 마주할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추어 수업의 혁신을 갈망하는 교사들에게 적합한 연수였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