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3-02 16:07 (화)
실시간
전남교육가족이 함께 만든 교육이야기『전남교육 동행』창간 발행
상태바
전남교육가족이 함께 만든 교육이야기『전남교육 동행』창간 발행
  • 전라남도교육연구정보원
  • 승인 2021.01.15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연구정보원, 『전남교육 동행』으로 ‘더 나은 재건’을 위한 첫 발 내딛어
기존의 『교육전남』과 『수업연구』 통합하여 『전남교육 동행』으로 창간 발행

전라남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정경모)전남교육 동행으로 전남교육의 더 나은 재건을 위한 2021년의 문을 활짝 열었다. 전남교육 동행은 전남교육가족의 동행을 위해 전남교육연구정보원이 새롭게 선보인 대표 발간지이다.

전남교육 동행 창간 발행
전남교육 동행 창간 발행 표지

전남교육연구정보원의 기존 발간지는교육전남수업연구이다. 교육전남 19698,수업연구19918월 창간되어 매년 1회 이상 꾸준히 발간되어왔다. 두 발간지는 전남교육을 위한 다양한 현장의 이야기와 교육에 관한 내용을 다양하게 수록하여 묵묵히 현장을 지원하였으나, 교육 분야에서 유사 내용이 중복되는 등의 단점이 있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하여 2020년 합본하여 전남교육 동행의 새 이름으로 창간 발행하였다. 전남교육 동행이름으로는 창간호이지만, 교육전남51년 전통을 이어받아 전남교육 동행134호로 발행된다.

뉴노멀 시대의 함께하는 혁신, 전남 미래교육을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창간 발행된 전남교육 동행은 학생, 학부모, 교사로 다양하게 첫 구성된 17명의 명예기자단과 24명의 모니터링단과 함께 그 첫 발걸음을 힘차게 내딛고 전남미래교육의 다양한 현장이야기를 역동적이고 창의적으로 수록하였다. 미래를 준비하는 수업혁신을 위한 교과교육 & 교육정보다양한 교육정보로 지속가능한 전남미래학교를 육성하기 위한 책연구 & 해외교육현장에서 답을 찾는 소통과 협력의 전남교육 생태계를 위한 교육현장연수와 독서로 날줄과 씨줄을 엮는 교사 성장의 길을 위한 다양한 참여마당의 따뜻한 동행 이야기가 담겨 있다.

전남교육 동행 창간 발행
전남교육 동행 창간 발행 목차

정경모 원장은 위기가 기회라고 했다. 코로나19에 맞서기 위해 전남교육 동행으로 위기를 희망으로 바꾸고, 전남교육이 흔들리지 않도록 같이의 가치로 함께 동행하게 되어 기쁘다전남교육의 성공과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서는 함께 손잡고 나아가야 한다. 올 한 해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전남교육이 미래교육의 모범을 만들어냈듯, 협력과 동행의 정신으로 혁신을 넘어 미래를 가꾸어 나갈 수 있는 힘이 생겼다로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