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1-22 16:30 (금)
실시간
진도교육지원청, '2020.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교육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진도교육지원청, '2020.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교육부장관상 수상!
  • 진도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승인 2021.01.14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교육지원청, 예향 진도 전통문화예술교육 활성화 플랫폼 구축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교육부 주관 2020. 학교예술교육 활성화와 관련하여 예향 진도의 전통문화예술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진도교육지원청은 단기적인 전통문화예술교육에 중점을 두지 않고 우리 지역 진도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진도예술영재교육원 설립을 비롯하여 10년에 걸친 진도지역의 특화된 전통문화예술교육을 실시하였다.

장관표창
장관표창

특히 2020학년도는 코로나19 상황으로 교육활동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진도군의 지원과 국립남도국악원, 진도군립민속예술단 등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학생들이 예술로 행복하고 나눔을 실천하며 진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운영하였다. 이러한 전통문화예술교육을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추진·운영하여 지역과 함께하는 교육활동이라는 좋은 모델을 제시하면서 학생 및 학부모, 지역민들에게 교육적 신뢰도를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진도교육지원청이 추진한 전통문화예술교육은 크게 두 가지로 운영하였다. 첫째는 학교교육과정과 연계를 통한 내실 있는 전통문화예술교육 전개로 학교별 전통예술프로그램 운영은 물론 이에 따른 교육지원청 차원의 지원단 구성을 통한 실제적인 학교지원의 방향과, 둘째로 지역사회 인프라를 교육지원청 차원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꼭 필요한 학교와 교육활동에 활용될 수 있도록 연계·지원하는 방향으로 운영하였다.

이러한 결과로 학교는 적절하고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었고, 지역사회는 전통문화예술교육을 위한 연계지원시스템이 구성되어 앞으로의 전통문화예술교육의 효율적인 지원의 틀을 마련하게 되어 교육가족은 물론 지역사회에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