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1-22 16:30 (금)
실시간
코로나 상황 속에 스마트한 영어수업전문가로 거듭나다!
상태바
코로나 상황 속에 스마트한 영어수업전문가로 거듭나다!
  • 전라남도국제교육원 홍보담당자
  • 승인 2021.01.11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중등영어교사 단기 직무연수 시작'

전라남도국제교육원(원장 고미영)에서 중등 영어교사 14명을 대상으로 2021년 첫 연수인 중등영어교사 단기 직무연수 1를  11일부터 15일까지 5일 동안 진행한다.

교육부 특교사업으로 5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코로나 상황 속에서 온라인 수업과 관련한 중등영어교사들의 영어수업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중고등학교 영어수업에 특화된 내용들을 강의 및 실습, 워크숍의 형태로 진행되며, 2기 연수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연수과정은 최근에 지대한 관심을 받고 있는 교실수업개선을 핵심으로 영어과 교사들이 수업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그 내용으로는 경기군자디지털과학고 김종신 교사의 ‘2021학년도 영어교육과정 디자인’, 경기늘푸른중 임성은 교사의 영어과 프로젝트 수업과 수행평가 방법’, 그리고 국제교육원 소속 원어민 강사들의 교수법 등이다.

순천별량중학교 김가경 교사는 "코로나 상황 속에서 온라인을 활용한 학생참여수업과 교실 속 활동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실제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직접적인 경험과 사례 등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영어수업에 대한 자신감이 향상되는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라남도국제교육원은 2021년에JLP 중등영어교사 6개월 심화연수를 비롯한 초중등 영어교사를 대상으로 20여개 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중등영어교사의 수업역량을 강화하여 모두가 소중한 혁신 전남교육의 기틀을 다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