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1-22 16:30 (금)
실시간
진도교육청, 나도강사! 나도저자! 책 출판 교사 간담회
상태바
진도교육청, 나도강사! 나도저자! 책 출판 교사 간담회
  • 진도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승인 2021.01.08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자 교사들, “학교혁신은 묵묵하고 치열하게 성찰하고 실천하는 교사의 삶에서 시작”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지난 17, 2020. 나도강사! 나도저자!교실혁신 전남교사, 한 권의 책이 되다책 출판 교사들과 함께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보배로운 교사생활, 선생님의 8시간, 고사리의 꿈을 집필한 세 팀의 전문적학습공동체 교사들이 책의 기획부터 학교혁신에 대한 고민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저자 교사 2
저자 교사 2

학교혁신은 교실에서 묵묵히, 치열하게 아이들과 일상을 공유하는 교사의 삶이라는 생각으로 보배로운 교사생활(이성호 외 4)을 기획한 이성호(진도서초) 선생님은 진도의 서로 다른 작은 학교에서 학교혁신을 꿈꾸는 선생님들을 찾기 시작했다. 그 과정에서 숨어있는 고수들이 만났고, 이후 같은 고민을 하는 선생님들과 만나 토론하고 실천하는 과정에서 모두가 성장했다고 말했다.

학생들과 시작하는 아침 첫 만남부터 하교, 수업연구와 준비까지 선생님의 하루를 다양하고 재미있게 구성한 선생님의 8시간(이규민 외 4)은 교육과정을 오랫동안 연구하고 실천한 선배교사부터 2020년 새내기 신규교사까지 힘을 모은 책이다.

저자 교사1
저자 교사1

교사는 스스로에게 끊임없이 질문하고, 실천하는 교육과정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김연중(석교초) 선생님은 후배 교사들의 열정과 재능이 더해져 의미있는 결과가 나왔다고 소감을 밝혔다.

치열하게 헌신하는 교사들을 만나는 것은 감동적이고 설레는 일이다는 이문포 진도교육장은 진도교육을 움직이고 변화시키는 것은 끊임없이 성찰하고 실천하는 교사들이다.”라며 2021년에도 진도학교혁신에 함께해 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