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1-22 16:30 (금)
실시간
전남생명과학고, 친환경 농업영어 ‘Audio book’ 발간·보급
상태바
전남생명과학고, 친환경 농업영어 ‘Audio book’ 발간·보급
  •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 홍보담당자
  • 승인 2021.01.07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최광표)는 1월 7일 친환경농업 글로벌 영 마이스터 육성을 위한 맞춤형 도서 Young-Meister English Guide ‘Audio book’을 발간하여 전교생에게 보급했다.

Young-Meister English Guide ‘Audio book’ 은 생활, 여행, 농업, 취업, 농업경영, 원예경영, 축산경영, 농업기계, 식품가공 총 9개 분야 700개 단어 및 문장이 원어민의 음성과 학생들의 한국어 설명으로 구성되어 있는 오디오 북이다. 이 Audio book’ 은 시험을 통한 외국어 능력 분야 인증을 통해 학생들의 전공 및 취업능력 뿐 아니라 농업 영어 능력 신장에 도움을 주고자 제작되었다.

오디오북 제작에 학교 원어민교사와 1학년 재학생 2명이 참여하였고, 전남음악창작소 지역사회 기관을 활용하여 고품질의 음향시설과 음질로 녹음이 이루어졌다. 오디오북을 제작한 학생들은 “지역사회에 이렇게 좋은 시설이 있는지 몰랐다며, 녹음시설을 사용해보고 원어민과 함께 녹음해보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Audio book’을 받은 1학년 학생은 “Audio book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외국어능력 신장도 하고 능력을 인증받고 싶다.” 고 말했다.

Audio book’ 발간을 총괄한 마이스터부장은 “Young-Meister English Guide ‘Audio book’ 을 통해 학생들이 장소에 상관없이 영어를 학습할 수 있는 기회가 된것 같아 기쁘다.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외국어 능력 함양의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 최광표 교장은 “농업은 무한한 발전 가능성이 있는 대한민국의 미래 산업이라고 강조하고, 코로나19로 온라인 수업이 병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서 학생들이 이 ‘Audio book’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학생들의 큰 꿈을 이루는데 좋은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