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 찾아가는 문화 공감 행복공연 개최 외

  • 입력 2020.12.18 15:35
  • 기자명 홍보담당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 찾아가는 문화 공감 행복공연 개최

전라남도학생교육문화회관이 영암 소림학교를 비롯한 학교 32곳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문화 공감 행복공연’을 열었습니다.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은 본관 공연장에서의 공연 대신 학교로 찾아가는 방식으로 변경해
문굿과 굴렁쇠마술, 항아리 마술 등으로 구성된 전통마술사 얼른쇠 공연을 비롯해 수준 높은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2. 전남중등음악교육연구회, 제17회 전남교육음악제 개최

전남중등음악교육연구회가 전라남도교육청 영상회의시스템과 유튜브 전남중등음악교육연구회 채널을 통해 ‘제17회 전남교육음악제’를 열었습니다.

전남중등음악교육연구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언택트 음악회를 열어 올해 개교한 한국창의예술고 학생 연주단의 현악 앙상블 연주를 시작으로 국악단 ‘진향’, 피아노 이중주 등 현장연주와 사전 제작 연주 영상이 혼합된 형태로 음악회를 실시간 방영했고, 채팅창을 통해 격려와 축하, 감상 소감 등을 주고받았습니다.

3. 2020 전남교육 사진공모전 수상작 온·오프라인 전시

전라남도교육청이 ‘2020 전남교육 사진공모전’에서 최종 수상작 20점을 선정하고 전남교육청 갤러리 이음과 홍보 포털 ‘전남교육통’을 통해 온·오프라인 전시회를 열었습니다.

전남교육청은 교직원을 대상으로 사진공모전을 열어 작품 229점이 접수된 가운데, 대상에는 무안 삼향동초 문단비 교사의 ‘함께 하면 즐거워’, 최우수상에는 여수 나진초 백순훈 교사의 ‘해맑은 미소 다시 볼 수 있길’ 등을 수상작으로 선정했습니다.

4. 목포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운영

목포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가 학부모 학교 교육 참여 활성화와 자녀교육에 대한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목포학부모지원센터는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 학부모회 신청을 받아 부모와 자녀의 공감적 대화를 위한 비폭력 대화, 모험 놀이 상담, 써클댄스, 한국형 에니어그램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