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성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산출물 발표회 개최

  • 입력 2020.12.04 16:54
  • 기자명 홍보담당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앵커]
장성교육지원청이 영재교육원 산출물 발표회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개최했습니다. 지난 1년 동안 배운 내용을 갖고 프로젝트 학습을 실시해 친구들과 부모님에게 선보였습니다.

[본문]
장성교육지원청이 영재교육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0 장성영재교육원 산출물 발표회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실시했습니다.

장성영재교육원은 학생들이 1년 동안 배운 내용 가운데 주제를 정해 조별로 프로젝트 학습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친구들과 학부모에게 발표하는 산출물 발표회를 개최하고,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부모님 초청 대신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했습니다.

[인터뷰]
장민지 / 장성 월평초 6학년
“친구들과 선배들의 수학, 과학,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학습 과정을 보니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비록 코로나19 때문에 부모님께서 오시지 못했지만 온라인 공간을 통해 발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어 좋았고 제 모습을 다시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장성영재교육원은 STEAM형 프로젝트 학습과 소프트웨어학습 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발표회를 통해 영재교육원 학생뿐만 아니라 모든 학생이 자연과학과 소프트웨어를 체험할 수 있는 군 단위 거점 체험센터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줬습니다.

[인터뷰]
이동국 / 장성영재교육원 겸임교사
“영재교육원의 인적, 물적 인프라를 군 단위에 맞는 체험학습센터로도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교육공동체에게 공간을 공유하고 STEAM형 프로젝트 학습도 꾸준히 실천해나가겠습니다.”

학생들은 영재교육원의 ‘같이의 가치’를 중요시하는 리더십을 배우며 각자 학교로 돌아가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미래 교육’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