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랑 나눔 김장으로 풍양골을 버무리다.”

- 고흥 풍양초, 사랑 나눔 김장 체험주간 행사 개최

  • 입력 2020.12.03 16:30
  • 수정 2020.12.04 10:37
  • 기자명 풍양초등학교(풍양초등학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양초등학교(교장 박유미)1127()부터 123()에 걸쳐 사랑 나눔 김장 체험주간 행사를 학교 텃밭과 천등관 일원에서 실시했다.

이번 사랑 나눔 김장 체험주간 행사는 풍양초등학교 41명의 학생과 병설 유치원 유아 7명이 1127()에 그동안 학생들이 9월 초부터 텃밭에서 재배한 배추를 수확하고, 1130()에는 배추에 소금 간을 하였으며, 121()에는 소금간한 배추를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123()에는 배추를 양념에 버무리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이 작고 서투른 손으로 양념을 고르게 바르려고 애쓰는 모습은 한없이 진지하였고, 직접 버무린 김치는 김치통에 담아 전교 학생회 임원들이 지역의 독거노인들에게 직접 전달하며 사랑과 나눔을 경험하는 기회가 되었다. 또 학생 개인별로 1통씩 김장김치를 가정에 가져가 가족들도 함께 맛볼 수 있었다.

5학년 이00 학생은 평소 김치를 어떻게 담그는지 몰랐는데 이번에 체험을 하면서 알게 되서 즐거웠고, 김치가 참 맛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박유미 교장은 사랑 나눔 김장 체험주간 행사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자연의 소중함을 알고, 나와 가족, 친구를 넘어 마을 어르신들과 불우한 이웃들도 함께 생각하고 살피는 마음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하였다.

이번 체험은 학생들에게 우리 김치의 소중함, 어른들에 대한 감사, 예로부터 전해오는 계절 행사를 체험하는 장이 마련되었으며 내년에도 사랑 나눔 김장 체험주간 행사를 계속 실시해갈 예정이다.

무 수확하기
무 수확하기
무 수확하기
무 수확하기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