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는 늘, 너를 응원해♡

순천마을교육공동체, 수험생 응원 마스크와 대나무 칫솔 전달

  • 입력 2020.12.01 16:08
  • 수정 2020.12.01 16:13
  • 기자명 순천교육지원청(순천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은 순천풀뿌리교육자치협력센터, 순천마을학교협의회와 함께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에게 격려와 응원을 담은 마스크 4000매와 지구 칫솔 4000개를 각 학교에 전달했다.

순천마을학교와 마을활동가들은 코로나19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수험생들이 안전하게 시험을 마치기를 바라며, ‘우리는 늘, 너를 응원해라는 문구를 마스크와 대나무 칫솔에 하나하나 붙이며 간절한 마음을 전했다.

순천풀뿌리교육자치협력센터는 순천시와 순천교육지원청의 중간지원조직으로 201810월부터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와 지역교육력 회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순천마을학교협의회는 순천교육지원청의 중심마을학교로 순천지역 마을교육공동체들 간의 정보 공유를 위해 협의체를 구축하고, 20205월부터 활동을 시작했다. 순천마을학교협의회에서는 마을교육활동가들의 역량강화 워크숍, 활동 공유뿐 아니라, 소외지역 아이들을 위한 마을돌봄단을 구성하여 마을돌봄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용덕 순천교육장은 수험생들에게 마을 분들의 따뜻한 격려와 간절한 마음이 전달되어, 우리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수능에 응시하길 바란다. 안전하게 수능시험을 마칠 수 있도록 학교 방역과 시험장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순천시-순천풀뿌리교육자치협력센터는 민관학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지역교육력을 회복하여 지속가능한 혁신교육도시 순천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