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고, 만지고, 느끼는 활동 중심 수학 체험학습

작은 학교로 찾아오는 ‘수학체험학습’ 활동 실시

  • 입력 2020.12.01 09:56
  • 수정 2020.12.01 13:48
  • 기자명 삼산초등학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산초등학교(교장 안혜자)는 지난 1123일과 302회에 걸쳐 삼산초등학교 각 학년 교실에서 학년군으로 구분하여 보고, 만지고, 느끼는 활동 중심의 찾아오는 수학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찾아오는 수학체험학습에서는 1-2학년은 나만의 피젯스피너와 트리스켈볼 만들기, 3-4학년은 나비퍼즐, 아이큐퍼즐 공만들기, 5-6학년은 아이큐 퍼즐램프와 미니지오밴드 만들기를 하였다. 수학과 관련한 특화된 다양한 만들기 체험과 수학적 원리를 이용한 보드게임을 통해 수학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기르며, 생활 속에서 다양한 문제를 창의 융합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교과서로만 배우는 수학이 아니라 학생들이 직접 보고, 만지고 느끼는 활동 중심의 수학 체험학습을 통해 수학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 재미있다는 긍정적인 인식과 수학적인 호기심을 갖게 한 것이 큰 성과라고 할 수 있겠다.

찾아오는 수학체험학습에 참가한 6학년 정다훈 학생은 지오밴드로 구를 만들어 본게 신기했고, 수학 보드게임을 친구들과 함께해서 무척 재밌었다.라고 소감을 표현하였고, 이 행사를 주관한 삼산초등학교 안혜자 교장 선생님은 다양한 수학체험학습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을 신장하고 수학적 호기심과 즐거움을 함께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 같아 뿌듯하다고 표현했다.

삼산초등학교는 학생 개개인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와 방법을 찾고 있으며 학생들의 꿈과 소질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