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1-21 15:44 (목)
실시간
핫뉴스
두원초학부모회에서 만든 "꼬부랑 책방"
상태바
두원초학부모회에서 만든 "꼬부랑 책방"
  • 박한희(두원초)
  • 승인 2020.11.3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원초등학교 학부모회(회장 김혜령)가 학부모회 교육활동 참여 결과물로 꼬부랑 책방책을 발간해 큰 울림이 전해지고 있다.

코로나로 힘든 환경 속에서도 두원초등학교 학부모회는 바쁜 시간 쪼개서 만나면서 어머니들은 꼬부랑 책방동아리를, 아버지들은 파파 사랑의 배달부동아리를 만들어 운영해오고 있다.

꼬부랑 책방동아리는 두원초등학교에 손주들을 둔 할머니들께서 살아오신 옛이야기를 말씀해 주시면 며느리는 글로 정리하고, 손자들은 그림을 그려서 한 권의 이야기 책을 엮어냈다. 발간된 책은 각 가정에 배부되고 학교 도서관에 비치되어 학생들이 읽을 수 있게 할 예정이다.

그리고 학부모회에서는 여섯 이야기 중 한 이야기를 할머니의 목소리로 직접 녹음하고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1126일 본교에서 열린 큰열린무대에서 학생들에게 들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처음으로 할머니의 사투리가 나오는 실감나는 이야기를 들으며 즐거워하였다.

2학년 송정오 학생은 할머니의 목소리를 학교에서 직접 들으니 너무 기쁘고 신기하고, 할머니가 자랑스러웠다.”라고 말했다.

정오수 교장은 소리 없이 우리 학생들을 위해 봉사해주시는 학부모회에 깊은 감사를 드리고 2021학년도에는 더 많은 학부모님이 함께 해주셔서 기쁨을 함께 나누어 주시면 감사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