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석웅 전남교육감, 중등교사 임용시험장 방역 점검 외

  • 입력 2020.11.27 17:36
  • 기자명 홍보담당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장석웅 전남교육감, 중등교사 임용시험장 방역 점검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이 2021학년도 공·사립 중등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 1차 필기시험장을 찾아 코로나19 방역상황을 점검하고 감독관을 격려했습니다.

시험은 목포권역과 순천권역 시험장 10곳, 무안과 구례 별도시험장 2곳에서 치러졌고, 32과목 709명 선발에 4,039명이 응시했습니다.

2. 전남교육청,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개최

전라남도교육청이 가칭)미래형 통합운영학교 추진방안 모색을 위한 교육공동체 대토론회를 개최했습니다.

토론회는 장흥유치초중 박효숙 교장의 기존 통합운영학교 운영실태·사례에 대한 주제발표와 전남교육청 정책기획과 전형권 기획조정팀장의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추진 방향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으며,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패널 6명은 초중통합운영학교가 작은 학교를 살릴 수 있다는 점에 공감하고 교육과정과 인사 분야의 통합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습니다.

3. 전남교육청, 전남 여학생 가정형 Wee센터 개소

전라남도교육청이 가정적 위기로 보호가 필요한 여학생들을 위해 무안군 청계면에 ‘전남 여학생 가정형 Wee센터’를 열었습니다.

전남 가정형 Wee센터는 가정폭력과 학대, 방임 등 가정문제로 인한 위기 학생에게 안정된 주거 공간을 제공하고, 정서적·심리적 지지를 통한 원활한 학교생활과 가정복귀를 지원하는 기숙형 대안 교육기관으로서, 전문적인 상담, 대안 교육, 문화예술 체험 등 돌봄·상담·교육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지원합니다.

4. 나주교육지원청, 초등 학생자치 역량 강화 캠프 운영

나주교육지원청이 학생자치 활성화를 위해 ‘2020 나주연합학생회 초등 학생자치 역량 강화 리더십 캠프’를 운영했습니다.

캠프는 리더십 함양교육과 나주연합학생회 네트워크 구성, 학생 생활규정 회의, 문화재 탐방 등으로 구성돼 리더십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생회 임원으로서의 자세와 태도를 갖추는 시간으로 꾸려졌습니다.

5. 여수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해설이 있는 음악회 개최

여수교육지원청이 중학교 8곳을 대상으로 문화예술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한 ‘2020 학교로 찾아가는 해설이 있는 음악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수교육지원청은 12월까지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해 음악 교과서에 실린 클래식 가운데 가곡 ‘별’, 기악곡 ‘젓가락행진곡’, ‘보리울의 여름’ OST 등 해설과 함께한 연주회를 엽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