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2-03 17:01 (목)
핫뉴스
순천효산고, '랜선타고 같이UP, 가치UP' 학교내 창업동아리 성과 나눔 한마당
상태바
순천효산고, '랜선타고 같이UP, 가치UP' 학교내 창업동아리 성과 나눔 한마당
  • 순천효산고등학교 홍보담당자
  • 승인 2020.11.20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별 청소년 비즈쿨 온라인 미니페스티벌 선보여

순천효산고(교장 최상경)1119()부터 20() 교내 무한상상 창업센터에서 랜선 타고 같이UP, 가치UP’ 주제로 전국 청소년 비즈쿨 미니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전국적인 행사를 진행하지 못하고 지역별 거점학교별로 중심이 되어 분산 개최하고, 그동안의 성과 및 활동 영상을 온라인 공간에서 서로 공유하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여 학생들의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

순천효산고는 각 비즈쿨 창업동아리 물품 전시 및 판매, 교내창업 아이템 경진대회, 아나바다 중고장터, 나도 CEO 1인 장터 등을 운영하여 창업정신과 도전정신 함양을 위한 담금질을 하였다. 또한, 기업가 정신 특강, 스마트 존에서의 3D실습 등을 곁들여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었다.

순천효산고는 2019년부터 광주전남제주권의 청소년 비즈쿨 거점학교로 선정되어 청소년 창업교육과 지역사회 홍보 및 여건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창업동아리 활동 결과물을 활용하여 지구대경찰관, 소방대원, 아동보호센터, 정신건강센터, 조리원, 지킴이 등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우리 동네 히어로라는 달달한 후속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감동과 희망교육을 실현해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