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2-03 16:30 (목)
핫뉴스
신안교육지원청! 오고 싶고, 머물고 싶은 학교 공간 담아
상태바
신안교육지원청! 오고 싶고, 머물고 싶은 학교 공간 담아
  • 신안교육지원청(신안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승인 2020.11.19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압해초 민주적 합의를 통한 교육공동체 참여 설계안 마련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흥)은 지난해 학교 공간 혁신 공모사업에 선정된 신안군 압해초등학교의 교육공동체 참여 설계안을 마련했다.

  교육공동체 참여 설계는 학교혁신 전면화의 일환으로 교육공동체(학생・학부모・지역민・건축전문가)가 주체가 되어 민주적인 합의를 통해 공간 설계를 실현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교육공동체 참여 설계는 압해초 7학급, 병설유치원 1학급을 대상으로 기존의 획일적인 공간 구성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학습자 중심 교실 재배치를 통한 본관동 공간혁신 ▲자연친화적 학생 휴게 공간인 생태숲 놀이터 ▲학생의 창의적 사고와 심미적 감성을 길러줄 복합문화공간 조성으로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직접 그린 그림이 학교 설계에 반영됐다는 것에 뿌듯해하고 자신들의 요구가 존중되었다는 것에 만족스러워했다. 한편 압해초 공간혁신 조성 공사는 39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내년 2월 착공되고 12월 준공 예정이다.

  김재흥 교육장은 “그 동안 교육활동과 학생 휴식 공간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어 왔던 압해초등학교가 앞으로 전라남도교육청에서 계획하고 있는 전남 미래형학교로써 신안을 대표하는 혁신적인 모델이 되어 굳건한 자리매김을 하게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