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2-01 16:17 (화)
평화로운 기숙사 만들기 선포식으로 행복 동행!
상태바
평화로운 기숙사 만들기 선포식으로 행복 동행!
  • 보성복내중학교
  • 승인 2020.11.17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복내중, 평화로운 기숙사 만들기 선포식 개최-

보성복내중학교(교장 변영민)1116() 19:00~ 본교 시청각실에서 기숙사인 천인학사에 입사한 학생들과 함께 평화로운 기숙사 만들기 선포식을 가졌다.

이번 선포식은 기숙사 생활을 하는 학생들 스스로가 꼭 지켜야 할 기숙사 수칙으로 학생 서약서를 작성하여 함께 낭독하며 되새겨 보는 시간이었다.

기숙사 남학생 대표인 김태욱은 기숙사에서 지켜야 할 규칙들을 막연하게 알고는 있었지만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또박또박 낭독해 보니 그동안 규칙을 소홀히 하지 않았는지에 대해 반성하게 되었다며 선배로서 모범을 보여야겠다고 다짐하였다.

기숙사 여학생 대표인 송가은 학생은 여학생들은 기숙사에서 대체로 규칙을 잘 준수하고 있다고 생각하였는데 서약서를 낭독해 보니 지켜야 할 것들이 더욱 또렷하게 보인다.” 며 의미있는 선포식이었다고 말했다.

변영민 보성복내중 교장은 학생들에게 학창 시절 기숙사 이야기를 들려주며 역지사지의 마음과 나의 이름이 자랑스러울 수 있는 행동들을 하면 좋겠다.” 며 따뜻한 격려를 하였다.

평화로운 기숙사 만들기 선포식을 마친 학생들은 우리들의 다짐의 자신 이름에 각자 서명을 하였다. 이번 선포식을 통하여 보성복내중 천인학사생들은 자신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고, 좀 더 성숙한 학생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