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2-01 16:17 (화)
담양교육지원청, 더불어 나누고 배워가는 담양 전문적학습공동체 ‘나눔의 날’실시
상태바
담양교육지원청, 더불어 나누고 배워가는 담양 전문적학습공동체 ‘나눔의 날’실시
  • 담양교육지원청(담양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승인 2020.11.1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주)172020년 더불어 나누고 배워가는 담양 전문적학습공동체 나눔의 날을 개최했다.

2020년 담양 전문적학습공동체는 학교 안 26(2, 16, 8), 학교 밖 11(7, 4), 37팀으로 구성되었으며,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다양한 주제로 활동하였다.

이 날 행사에서는 학교 안과 학교 밖 팀의 운영 사례 발표와 함께 활동 과정 나눔의 시간을 가졌으며, 전문적학습공동체의 활성화를 위한 현장 의견 수렴과 2021년도 계획 수립을 위한 의견 청취도 이루어졌다.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개선되어야 할 내용으로 부족한 예산 및 집행의 자율화 업무 감소 등을 통한 활동시간 보장 다른 전학공이 고민하고 연구한 주제들이 체계적으로 관리·공유될 수 있는 플랫폼 구축 서류 간소화 회원 수 자율화 등이 주를 이루었다.

또한 행사장에는 학교 밖 전문적학습공동체인 담양중등미술교과교육연구회 주관으로 실제 관내 중·고등학교에서 진행되고 있는 이동전시회 작품을 전시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하였다.

김철주 교육장은 전문적학습공동체는 코로나19라는 위기상황에서도 우리 학생들이 안정적인 교육과정을 이어갈 수 있었던 원동력이었다. 교사들이 치열하게 고민하고 함께 해결해 나가는 통로인 만큼 이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