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교육청 인터넷 홈페이지 전면 개편 외

  • 입력 2020.11.13 17:28
  • 수정 2020.11.13 18:35
  • 기자명 홍보담당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전남교육청 인터넷 홈페이지 전면 개편

전라남도교육청 인터넷 홈페이지가 언택트 시대에 맞는 사용자 중심으로 전면 개편됐습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학생/학부모, 일반인, 교직원이 자주 찾는 메뉴를 분리해 사용자 접근성을 높이고, 메인 홈페이지와 교육정보모두 홈페이지, 정보공개 홈페이지를 별도 운영합니다.

메인 홈페이지는 민원/신고/제안, 시험/채용, 홍보 위주로 운영되고, 교육정보모두 홈페이지는 전남형 미래학교/방과후학교/교원치유센터 등 특색사업 중심, 정보공개 홈페이지는 교육 정보통계와 청렴 등의 정보를 담아 운영됩니다.

2. 전남교육정책연구소, 전남교육 희망포럼

전남교육정책연구소가 ‘기후위기와 생태 전환 교육의 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2020 전남교육 희망포럼’을 개최했습니다.

참석자들은 실천 가능한 생태환경교육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이재영 공주대 교수는 학교 환경교육의 대전환과 국가적 대응이 필요하며, 박향순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파견교사는 지구생태계 보전을 위해 조례를 제정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3. 나주교육지원청, 책 만들기 학부모 동아리 운영

나주교육지원청이 학부모 재능기부 활성화를 위한 ‘나만의 책 만들기’ 학부모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책 만들기 학부모동아리는 동화작가 지도사 2급 과정 연수와 자격증 취득으로 책을 보는 관점을 변화시키기 위한 교육 사업으로서 초·중학교와 도서관에서 지역주민·학생과 함께 책을 제작합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