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유아교육진흥원, 클래식 음악회 개최 외

  • 입력 2020.11.06 11:48
  • 수정 2020.11.06 14:32
  • 기자명 홍보담당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전남유아교육진흥원, 클래식 음악회 개최

전라남도유아교육진흥원이 공·사립 유치원 가족 100여 명을 대상으로 ‘그림책 이야기와 함께하는 클래식 음악회’를 열었습니다.

전남유아교육진흥원은 코로나19로 인해 문화예술공연 관람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스트레스 해소와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아토앙상블을 초청하고, 진흥원 야외무대에서 클래식 선율과 함께하는 음악회를 개최했습니다.

[인터뷰]
세종이네 가족 / 왕조유치원
“저희는 왕조유치원 다니고 있는 세종이 가족입니다. 오늘 날씨도 매우 좋고요. 10월의 어느 이렇게 멋진 날에 좋은 행사를 개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 전남소프트웨어미래채움센터 개소

전남의 SW·AI 거점 교육기관인 ‘전남소프트웨어미래채움센터’가 문을 열었습니다.

전남소프트웨어미래채움센터는 나주시 산포면 옛 산포초 덕례분교를 리모델링해 언플러그드, SW코딩, AI 교육을 위한 교육실과 드론·로봇 중심의 전시·체험공간, 야외 교육을 위한 운동장 등으로 구성돼 SW 체험교육과 강사 양성 등의 역할을 할 계획입니다.

3. 고흥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문화예술 공연 개최

고흥교육지원청이 학교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2020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고흥교육지원청은 초중고 신청 학교를 대상으로 과학적 원리를 이용한 마술공연, 샌드아트·저글링 공연, 그림책과 함께하는 음악공연, 밴드·댄스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복합 공연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4. 순천SW교육체험센터, 2학기 체험 활동 실시

순천SW교육체험센터가 코로나19 속 현장체험학습 운영 지침에 따라 1일형 현장체험학습으로 전환해 2학기 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순천SW교육체험센터는 센터 방문형과 찾아가는 SW 교육 체험으로 나눠 SW 기초 익히기와 메이커창작, 마이크로비트 기초 익히기, 마이크로비트로 꿈 표현하기 등 SW 관련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5. 나주중·전남산림문화연구소, 매칭 진로체험 개최

나주교육지원청이 학교와 지역 진로 체험처 매칭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나주중학교와 전남산림문화연구소가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개최했습니다.

나주중학교는 1학년 학생 65명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 여파에 따라 교내 개최로 변경하고, ‘숲에서 job아라’라는 주제로 풀과 나무의 비밀을 알아본 뒤 오감으로 만나는 식물이야기, 미션 카드로 나무를 찾고 친구와 함께 숲 동행 등 관련 미래 직업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