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2-03 16:30 (목)
핫뉴스
전남교육청, 직업계고 학생 기초역량 평가 12월 실시
상태바
전남교육청, 직업계고 학생 기초역량 평가 12월 실시
  • 미래인재과 홍보담당자
  • 승인 2020.11.05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현장 성공적 직무 수행에 필요한 기본·공통 능력 평가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직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의 졸업 후 직업인으로서의 성공적인 사회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직업기초능력평가를 오는 12월중 실시한다.

‘직업기초능력평가’란 직업계고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 별로 실시하며, 직업현장에서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데 필요한 기본적이고 공통적인 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2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평가영역은 기초능력군(의사소통 국어, 의사소통 영어, 수리활용), 업무처리능력군(문제해결), 직장적응능력군(직무적응)으로 구성돼 있다.

올해 평가는 12월 15일(화) ~ 17일(목) 3일 간 전남 도내 직업계고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인터넷 기반으로 시행된다.

전남교육청은 이와 관련, 11월 5일(목) 보성다비치콘도에서 도내 직업계고 교감 및 평가담당교사 90여 명을 대상으로‘2020학년도 직업기초능력평가 설명회’를 가졌다.

직업기초능력평가 시행 전 원활한 평가를 위해 마련된 이날 설명회는 평가시행 개요 및 학교 담당자별 업무 안내, 평가업무 시스템 설명, 평가 프로그램 시연으로 이뤄졌다.

이현희 미래인재과장은 “직업계고 학생들이 ‘무엇을 아는 것’에 그치지 않고 ‘무엇을 할 수 있는가’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평가 결과를 환류함으로써 직업기초능력 및 기초학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붙임: 2020년도 직업기초능력평가 설명회 관련 사진 2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