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곡성교육지원청Wee센터 코로나19 대응 ‘온라인상담실’ 시스템 구축

  • 입력 2020.10.19 17:43
  • 수정 2020.10.20 10:52
  • 기자명 엄재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교육지원청Wee센터는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온라인상담실시스템을 Wee센터 내에 구축하였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교육적 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기존의 면대면 중심의 상담교육복지에 관한 지원활동을 온라인시스템으로도 가능하게 되었다.

곡성 관내 학생 및 학부모와 교직원은 학교Wee클래스 상담용PC나 개인PC 및 스마트폰을 통해 온라인상담실시스템에 접속하여 실시간 화상 온라인 상담을 할 수 있다. 위기상황의 경우 즉시적으로 상담을 진행할 수 있고, 특정 사이트에 개설한 온라인상담예약 시스템을 통해 희망하는 상담시간을 예약할 수도 있다.

뿐 만 아니라, ‘온라인상담실시스템을 통하여 Wee센터에서 주관하는 실시간 교육활동(부모교육, 교사연수, 특별교육 등)에 참여할 수 있으며, 워크숍 및 협의회 등도 동시에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곡성교육지원청 교육장(허성균)코로나-19로 인해 교육 현장에서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육 가족들에 대한 배려와 관심이 필요하며, 이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상담서비스를 지원해야한다. 그런 의미에서 온라인상담실시스템은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 새로운 심리방역 시스템이다고 말했다.

이러한 온라인상담실시스템 구축은,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교육생태계에 대한 능동적 대응의 하나로 새로운 형태의 상담지원서비스로 보여진다.

앞으로 곡성교육지원청은 온라인상담실시스템을 적극 홍보하고, 곡성교육 가족들이 학교 안팎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학교와 협의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