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성교육지원청, 다문화가족에게 글램핑장 가족캠프 추억을 선물하다

  • 입력 2020.10.19 15:44
  • 기자명 장성교육지원청(장성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 체육복지팀은 문화예술동아리 디스코 회원 가족들을 대상으로 장성오투스토리 글램핑장에서 가족캠프를 17 실시했다.

 문화다양성 문화예술동아리 디스코는 장성교육지원청이 장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운영하고 있는 동아리로 다문화 가정 학생과 비다문화 학생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 이번 가족캠프는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자연에서 위로받고, 가족들끼리 추억만들기를 선물하고자 실시되었다. 가을 낙엽으로 추억만들기, 폴라로이드 사진찍기, 보물찾기, 게임, 감사 편지쓰기 등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졌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들이랑 강당에서 춤출 때도 좋았는데 텐트 안에서 가족들끼리 삼겹살도 구워 먹고, 넓은 운동장에서 친구들이랑 게임도 하니까 정말 좋아요라고 말했다

 장성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나정숙은 장성교육지원청은 다문화교육지원사업으로 아마빌레 노래창고디스코라는 문화예술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아마빌레 노래창고는 학생들이 노랫말을 직접 쓰고, 그것에 곡을 붙여 친구들과 노래 부르는 활동을 하며 서로를 이해하게 하고 있고, ”스코는 라인댄스와 k-pop댄스 등을 친구와 배우면서 친해지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앞으로도 너와 나가 아닌, ”우리를 알아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