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흥발명교육센터! 2020. 전라남도 창의도전 페스티벌

  • 입력 2020.10.19 15:17
  • 기자명 장흥교육지원청(장흥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 17.(토) 목포MBC 공개홀에서 전라남도교육청 주최 '2020. 전라남도 창의도전 페스티벌이 열렸다. 총 전남 각 지역에서 45팀이 참여하였고, 초등에서는 40팀이 참가했다. 이 대회에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왕명석) 발명교육센터에서 초등 3팀이 참가하였고 참가 결과 1위, 4위, 15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대상 1위는 전라남도교육감상, 4위는 목포시장상, 15위는 목포MBC시장상을 받게 된다.

전라남도 창의도전 페스티벌은 전남지역 청소년들의 창의력과 융합적사고력, 도전정신을 기르기 위해 2016년부터 전라남도교육청과 목포MBC, 목포시에서 주최하고 전남발명교육연구회에서 주관하여 진행하고 있는 청소년 축제이다.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본선대회를 블랜디드(오프 병행)방식으로 진행되어 참가학생들이 전남 각 시군의 발명교육센터로 나뉘어서 대회가 진행되었다.

대상을 받은 학생은(팀명 미라클) 장흥남초등학교 6학년 임호영, 김하은, 김지우 이며 이들은 장흥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에서 두 차례나 창의발명 메이커교육과정을 이수하였고 본 대회에 참여하였다. 대상을 수상한 김하은 학생은 우연한 기회로 장흥발명교육센터에서 교육을 받게 되었었다. 발명메이커 과정도 재미있었는데 전라남도창의도전페스티벌에 참여하고 대상까지 받게 되어 너무 기쁘다. 그리고 친구들, 발명선생님과 밤까지 같이 고민하고 연습한 시간들이 그리워질거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장흥교육지원청에서는 미래교육의 염원을 담아 2017년 장흥발명교육센터를 개관하여 매년 미래인재교육을 위한 특별운영예산을 편성하는 등의 적극적인 지원을 하여 작은 군단위임에도 불구하고 스마트시대를 대비하는 창의융합인재양성 교육에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매년 전국단위 창의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이루고 있으며 2019년에는 특허청 선정 전국 최우수 발명교육센터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장흥교육지원청 왕명석 교육장은 미래사회를 선도해갈 인재양성 교육의 주축이 바로 발명교육이며, 장흥교육지원청은 적극적인 지원을 통하여 창의융합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번 대회 수상도 바로 창의융합인재양성 교육의 성과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발명교육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라며 발명교육의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하였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