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위드코로나, 미래사회를 이끌 융복합문화예술교육 여수교육지원청 - 토탈미술관과 함께 이끌다.

  • 입력 2020.10.19 14:53
  • 기자명 여수교육지원청(여수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지원과)에서는 1016() 토탈미술관<서울소재>과 함께 위드코로나, 미래사회를 이끌 융복합문화예술교육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김용대 교육장과 토탈미술관 조준의 관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 7명이 참석했고, 협약식에서 2년간 창의·융합,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문화콘텐츠 자원 연계를 통한 융복합문화예술교육 지원을 위해 인적 물적 자원을 적극 상호 지원하기로 약속하였다.

 

  여수교육지원청은 위드코로나시대와 4차산업혁명에 대비하여 기존의 기술중심이나, 예술활동 중심의 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되는 융복합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투입하여 미래사회를 살아갈 지역의 미래인재들에게 창의적인 문제해결력을 증진 시키고자 이 사업을 추진하였다.

 

  2020<벙커 465-16: 현자의 돌>에서는 현재 도서지역(중등) 1, 육지지역 작은학교(초등) 1교 총 27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으며, 전체 과정 속에서 상호의견 제시와 경청, 상황별 문제해결 과정에서의 협업 능력 강화와 더불어서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3D프린트, 공유경제, O2O, 연결, 결합, 디지털 창의력, 다학문적 접근법, 공동제작, 새로운 가치 창조, 환경, 바이오 기술, 환경, 농업, 인류세, 데이터 불균형 등의 핵심키워드를 통한 미래사회의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여수교육지원청 김용대 교육장은 융복합문화예술사업이야말로 위드코로나시대와 4차산업혁명에 대비해 학생들에게 필요한 미래사회 핵심교육임을 강조하였으며, 특히 여수지역 학교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토탈미술관이 지원해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우리 지역 학생들이 더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붙임: 사진자료1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