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월초, 생일 축하한 day !

- 학생회 주관 개교기념일 축제 한마당

  • 입력 2020.10.19 14:53
  • 기자명 송미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월초(교장 조미영)는 전교생이 1019일 학교 개교기념일을 맞이하여 축제 한마당을 열었다. 이번 개교기념일 축제는 학생회가 스스로 주관하여 기획하고 진행함으로써 함께 배우고 즐기는 뜻깊은 날이었다.

 

사전에 행사위원회와 평화위원회가 학교의 역사와 상징에 관한 공부 자료를 전교생에게 제공한 후 골든벨 문제를 출제하였고 저학년부와 고학년부로 나누어 문제의 난이도를 달리하여 준비하는 등 수준을 고려하여 진행하였다. 6명의 학생들이 골든벨을 울렸고, 참가한 학생들에게도 선물이 주어졌다.

 

또한 행사를 진행하는 동안 학부모님들의 도움을 받아 팝콘과 솜사탕을 준비하여 골든벨이 끝난후 학교숲에서 보물찾기를 하였고, 학교로고가 새겨진 보물을 찾아오면 팝콘과 솜사탕을 먹을 수 있도록 하였다. 보물을 찾아서 솜사탕과 팝콘으로 교환하여 친구들과 맛있게 나누어 먹었다.

 

마지막으로 강당에 모여 간단하게 평가회를 통하여 느낌을 나누었다. 처음으로 하는 개교기념일 행사를 통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진행하는 과정이 다소 서툴렀지만 시간이 갈수록 자신감을 갖고 진행하였고 어렵고 힘든 과정을 통해 많은 성장과 배움이 있었던 것 같다.

 

학생회 담당교사(신보경)“2학기 첫 행사로 개교기념일 축제를 준비하였는데 걱정도 되었지만 책임감을 갖고 열심히 준비하고 서로 협력하면서 진행하는 과정을 보면서 대견스러웠다고 하셨다.

6학년 학생(안지남)준비하면서 힘이 들었고, 처음으로 진행하는 것이라 긴장이 되었는데 옆에서 친구들이 도와 주고 함께 힘이 되어 주어서 너무 즐거웠고 고마웠다면서 내년에도 후배들이 개교기념일 축제한마당을 잘 준비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