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북수북 책 마당에 펼치는 '지산초 별헤는 밤'

진도 지산초,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마을도서관 운영

  • 입력 2020.10.19 08:30
  • 수정 2020.10.19 13:24
  • 기자명 김보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 지산초등학교(교장 김형태)가 학생 및 학부모, 지역사회 주민을 대상으로 수북수북 책 마당에 펼치는 지산초 별헤는 밤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지산초등학교 학교마을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지산초등학교 학교마을도서관은 학생, 학부모 및 지역민을 대상으로 6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2시간 동안 담당교사의 지도로 책을 읽은 후 책 피라미드 쌓기, 독서 골든벨 등 다양한 책놀이 활동을 하며 창의성과 독해력을 키우는 독후활동으로 이루어진다.

주말에는 지역 마을학교인 길은 푸르미 체험관과 연계하여 그 달의 세시풍속과 관련된 그림책을 읽고 민속놀이 및 음식 만들기 체험활동을 하는 등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의 관심과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학교마을도서관에 참여한 5학년 학생들은 방과후에 집에서 심심할때가 많았는데 학교마을도서관에서 선생님, 친구들과 여러 가지 활동을 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 앞으로도 계속 별빛도서관이 운영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형태 교장은 지산초 별빛도서관이 학생들이 좋아하는 알찬 프로그램 운영으로 우리 지산의 학생들이 작은 도서관에서 큰 꿈을 키우는 장소가 되기를 바라며 마을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이 책을 가까이 하며 소통할 수 있는 독서 문화 공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