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교육지원청, 내고장 학교 보내기 캠프 운영

  • 입력 2020.10.03 16:48
  • 기자명 홍보담당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앵커]
여수교육지원청이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내고장 학교보내기 캠프’를 열었습니다.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해 일반고 교육과정에 대해 알아보고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고교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본문]
여수교육지원청이 지역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 204명을 대상으로 8개 분반으로 나눠 ‘내고장학교보내기 2020 학부모와 함께하는 High! Dream 캠프’를 개최했습니다.

캠프는 고교 진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에게 우리 고장 일반고 교육과정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다양한 과목 선택 가능성 여부와 내신등급 유지, 기숙사 생활 적응, 진학지원센터 활용 여부 등을 살펴보고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고교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학생·학부모는 ‘왜 고교선택이 중요한가’라는 주제로 전라남도교육청 김상모 장학사와 전인범 대입지원관의 특강을 듣고 변화된 입시 방향을 탐색한 뒤 ‘진로설계고교생활 노하우’라는 주제의 플래너 작성 실습에 참여했습니다.

이후 일반고 10곳 교육과정 설명을 듣고 학교장 간담회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학교마다 특색 프로그램을 이해한 뒤 진학 상담으로 고교선택을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싱크]
강수민 / 여수 무선중학교
“좋아하는 과목은 영어고요. 이유는 단순하게 잘해서 좋아합니다.”
[싱크]
이주원 / 강수민 학생 어머니
“항상 딸이 영어를 좋아한다고 하고, 1년 필리핀 연수를 갔다 왔는데 그 이후로 자신감을 많이 얻어서 이쪽 분야를 계속 생각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은 이번 캠프와 더불어 지난 한 달여 동안 중학교 16곳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지역 고교 15곳과 함께 ‘찾아가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열어 일반고뿐만 아니라 특성화고 학과 개편도 소개해 학생들이 진로에 맞는 고교선택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