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다양한 문화! 함께하는 우리!

화순교육지원청, ‘다 어울림 건강 나눔’ 행사 펼쳐

  • 입력 2020.09.25 15:20
  • 기자명 화순교육지원청(화순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은 9월 25일(금)~28일(월)에 거쳐화순군 다문화가정을 비롯한 유관기관, 다문화가정이 거주하는 마을 주민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키트를 전달하였다.

이번 ‘다 어울림 건강 나눔’행사는 다문화·비다문화 가족간 상호소통을 통해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다 어울림 한마당’을 대신해 코로나19 상황을 함께 이겨내면서 지역사회의 다문화 인식 개선 확산, 화순지역의 다문화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화순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상황을 함께 이겨내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방역키트(키트 구성-덴탈마스크 30매, KF80 5매, 손세정티슈)를 꾸려 다문화가정 520세대를 비롯한 다문화가정이 거주하는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1,000세트를 전달함으로써 지역사회가 다문화가정 학생에 대한 관심과 정서적 지지를 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하였다.

화순군 전체 다문화가정 세대를 위한 방역키트는 화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도움을 받아 전달했으며, 각 마을은 면 단위 작은 마을 중 5개 마을을 선정하여 마을 이장에게 직접 전달하였다.

방역키트를 전달 받은 이서면 보월1구 이장은 “지금까지 많은 행사는 화순읍에서 진행되다 보니 항상 면 지역에 살고 있는 군민들은 소외되었었는데 이번에 화순교육지원청에서 작은 마을까지 지원해주어서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마을에 살고 있는 다문화가정 학생을 마을이 더 잘 보살피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최원식 교육장은 “다문화가정 학생이 학교나 지역사회에서 자신 있고 당당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협력하면서 맞춤형 지원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교육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