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0-23 18:33 (금)
핫뉴스
피고표고 버섯농장에서 표고버섯이 피어났어요~
상태바
피고표고 버섯농장에서 표고버섯이 피어났어요~
  • 학산초등학교(학산초등학교) 홍보담당자
  • 승인 2020.09.25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산초, 표고버섯 수확 체험 실시

학산초등학교(교장 김길용)는 지난 925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표고버섯 수확 체험을 실시하였다. 학산초등학교에서는 피고표고 버섯농장이라는 공간에서 표고버섯을 기르고 있는데 이번에 수확한 표고버섯은 작년에 학생들이 직접 종균을 넣었던 것이 자라나서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체험은 교장선생님으로부터 표고버섯의 생태와 수확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것으로 시작되었다. 학생들은 나무에서 자라난 표고버섯을 관찰하고 저마다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 수확하였다. 표고버섯을 기른 지 올해로 3년째가 되어 이제는 제법 능숙하게 표고버섯을 채취하였다. 각자 수확한 표고버섯은 꼬챙이에 꽂아 숯불에 구워 먹었다. 평소에 버섯을 먹지 않는 학생들도 직접 수확한 버섯이라 그런지 한 두 개는 먹어보는 모습을 보였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버섯을 맛있게 먹어서 오히려 수확한 버섯이 부족할 정도였다.

올해 본교로 전입 온 6학년 박OO 학생은 표고버섯이 자라나는 모습을 처음 봐서 신기했고 표고버섯을 땄을 때의 느낌이 너무 좋았다도시 학교에서 경험하지 못하는 체험을 많이 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말했다.

학산초 김길용 교장은 직접 체험하여 얻는 지식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이 소중하며, 오늘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표고버섯의 생태와 친환경 식생활에 대해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학산초등학교 교사 이강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