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랑스러운 고흥고 ‘신록’학생

한국신기록 세우며 전국역도대회 우승

  • 입력 2020.09.24 09:42
  • 기자명 고흥교육지원청(고흥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고흥고 3년 신록 학생이 전국남녀역도선수권대회 남자 고등부 61kg급에서 한국 신기록을 세우며 우승한 것을 격려하는 자리는 마련하였다.

 

신록 학생의 고교생 한국신기록은 88서울올림픽 은메달리스트 전병관 선수가 세운 기록 이후 처음이다. 특히 용상에서 162kg인 한국신기록을 1kg 더 들어 올리며 같은 체급 실업팀 선배들보다 먼저 한국신기록을 새로 썼다.

이 자리에는 고흥고 정종익 교장을 비롯하여 유중수 고흥역도연맹 회장, 임석만 부회장, 고흥고 역도 감독교사 정용재, 전담코치 김경희가 참석하여 신록 학생의 성과를 축하해 주었다.

고흥역도연맹 유중수 회장은 신록 학생은 타고난 정신력과 체력은 물론 인성까지 갖춘 장래가 촉망되는 선수이다. 고흥군청, 고흥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고흥에서 계속 성장하여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선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 하겠다 말했다.

 

김정희 교육장은 신록 학생이 그동안 흘린 땀이 얼마일지 가늠조차 힘들다. 고흥고 교장선생님 이하 감독교사, 코치의 역량 또한 빛을 발하게 되었다. 이는 고흥 체육교육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바를 제시하고 있다. 전라남도교육청과 고흥교육지원청이 협력하여 고흥 역도교육이 계속해서 신기록을 갱신해 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