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교육청, 추석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장석웅 교육감 등 교직원 구례 5일시장 찾아 제수용품 구매

  • 입력 2020.09.23 13:43
  • 수정 2020.09.23 17:09
  • 기자명 총무과 이동수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이 전라남도교육청 직원 50여 명과 함께 23일(수) 구례5일시장을 방문해 추석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19 장기화 및 지난 8월 집중호우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례 5일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전통시장 및 지역경제 활력 회복을 위해 마련됐다.

장 교육감과 도교육청 직원들은 온누리 상품권 등으로 추석 차례 상에 올릴 제수용품과 지역 농수산식품, 생필품 등을 구입하고 상인들을 격려했다.

특히, 이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침에 맞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참여 직원을 분산해 실시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전통시장을 살리고 상인들의 사기를 높여주기 위해 매년 설, 추석 연휴 전 ‘전통시장 가는 날’을 정해 실 · 과 별로 장보기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장석웅 교육감은 “코로나19와 수해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이 희망을 가지고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전통시장의 따뜻한 정과 함께 추석 명절을 행복하게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 달 10일부터 12일까지 본청 및 소속기관 공무원 100여 명을 편성해 담양, 구례, 곡성 지역 수해 복구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전 직원이 모금한 수재의연금 582만 5,000 원을 전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하기도 했다.

※ 붙임: 장석웅 전남교육감 추석 명절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사진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