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온라인 학생회장 선거유세 통해 민주시민 정신 길러

-순천효산고, 코로나19를 극복하는 학교혁신 사례, 학생자치문화 활성화

  • 입력 2020.09.22 11:06
  • 수정 2020.09.22 11:20
  • 기자명 순천효산고등학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효산고(교장 최상경)는 코로나19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지난 831일부터 911일까지 온라인 학생회장 선거 유세를 거쳐 914(2학년, 3학년)921(1학년) 각각 학생 등교일에 맞추어 학생회장 투표를 하여 제40대 학생자치회를 구성하였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대면 홍보가 어려워짐에 따라 온라인 홍보영상을 제작하여 학교 홈페이지, 유튜브를 통해 전교생에게 배포하여 후보자들의 공약을 꼼꼼하게 살피게 하였고, 회장, 부회장 러닝메이트 제도를 도입하여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학생자치회의 활성화를 꾀하였다.

이번 선거에는 4명의 회장후보와 8명의 부회장후보가 입후보하여 SNS상에서 비대면 선거 활동을 통해 학교에 대한 애교심과 학생복지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쏟아내어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순천효산고는 몇 년전부터 학생들을 학교경영의 주변인에서 주인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학생자치회를 활성화하고 있다. 학생자치실 마련, 학생토론문화 조성, 학교장과의 대화시간 운영, 학교 자율봉사단 운영, 그린마일리지제 운영 등을 통해 학생들의 민주시민 정신기르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학생 중심의 학교 문화의 확산을 통해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 간심리 정서적 깊은 유대관계를 맺게 하고, 즐겁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은 전남교육행복 가치를 실현해 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